화성시,'화성도시농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화성시,'화성도시농업박람회’ 개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5.09.06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화성도시농업박람회’포스터ⓒ경기타임스

화성시는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화성시 동탄센트럴파크 광장에서 ‘제1회 화성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첫 문을 여는 화성도시농업박람회는 ‘화성! 새로운 도시농업 출발’이라는 슬로건으로 도시민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도시와 농촌이 함께 발전하는 계기를 만들어 도시농업 기반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박람회는 11일 오후 2시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도시농업을 알리는 홍보관과 전시·체험관 및 관련 산업 전시관이 상설 운영되며, 우수 농산물 판매와 김장 채소모종 및 벼 재배 화분 나눔 행사와 식물심기 체험행사 등이 진행된다.

또한 도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즉석에서 시민이 선정하는 화훼작품 콘테스트와 창의지성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학교 텃밭가꾸기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만든 학교 텃밭작품 콘테스트가 개최된다.

이 밖에도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전 접수를 통해 ‘내가 꾸미는 예쁜 정원’ 생활원예 콘테스트와 ‘어린이 송편요리대회’, ‘세대 간 원예활동 체험’도 펼쳐질 예정이다.  
 화성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도시농업 모델을 경험하고 알아가는 기회를 통해 도시 치유와 재생활동에 관심을 높이고 도시와 농촌이 함께 상생해 나가는 행복공동체 만들기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화성시 홈페이지(www.hscity.go.kr) 또는 화성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hscity.go.kr/farm)와 도시농업팀(031‐369‐4834~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