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인순이와 다문화 청소년 캠프
상태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인순이와 다문화 청소년 캠프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5.08.28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성)은 도내 다문화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하여 2015년 길(GILL)찾기 창의인성진로캠프 <다문화 청소년 꿈사관학교 프로젝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문화 청소년 꿈사관학교 캠프'는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안산 창의인성센터 소외계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가수 인순이씨가 이사장을 맡고 있는 해밀학교와 브랜드매니지먼트 ㈜엠유와 공동으로 경기도 내 다문화 청소년 8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프에서는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 진로탐색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장차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멘토들과 함께 인터뷰, 글쓰기, 독서토론 등을 통해 자신의 꿈을 찾아 나가게 된다. 특히 캠프를 통해 꿈을 찾아가는 모든 과정을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을 통해 기록하여 다양한 컨텐츠로 기록되고 검색되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캠프가 종료된 후에도 온·오프라인을 통하여 지속적인 멘토링 활동을 이어가며 ‘코칭파티’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는 등 사후관리 방안도 마련됐다.

진흥원은 금년 5월 경기도 내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힐링캠프 및 진로캠프를 꾸준히 개최하는 등 소외계층 지원사업을 활발히 추진해오고 있다.

이성 원장은 “다문화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올바른 인생의 길을 찾아 장차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이를 위해 경기도와 진흥원에서는 모든 역량을 다하여 청소년들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