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생교육학습관,맞춤형 평생교육. 토요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경기평생교육학습관,맞춤형 평생교육. 토요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5.08.2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강규철)은 오는 9월 12일부터 12월 12일까지 맞춤형 평생교육과 토요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제3기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튼튼 유아체육교실’부터 만65세 이상의 어르신 대상인 ‘실버요가’ 등 총 31개 강좌를 12주 과정으로 운영한다. 특히 학생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우선 특수학교와 대안학교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도 바리스타’프로그램을 신설한다.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커피에 대한 이론 교육과 실습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직업능력 교육과정이다.

또한 제2외국어에 대한 많은 관심을 반영하여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기초 중국어 강좌인 ‘니하오 차이나’도 신설한다. 학생들은 이 강좌를 통해 중국어 발음, 어휘와 문장을 체계적으로 배우며, 중국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이외에 초등학생의 창의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창작놀이 가베’, ‘해리포터 마술교실’ 등 다양한 토요 방과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관심 있는 경기도민은 8월 25일부터 8월 27일까지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의 누리집에서 회원 가입 후, 인터넷이나 방문하여 수강 신청하면 된다.
◦ 모집인원을 초과하는 강좌는 컴퓨터 무작위 추첨으로 수강생을 선정한다.

‘나도 바리스타’ 프로그램은 특수학교와 대안학교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강좌로 별도로 방문 접수로만 수강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 공지사항과 평생교육부 전화(☎ 259-1008, 1052~1055)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강규철 관장은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