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장오산 아트컨테이너 기획전'이상한 나라의 너와 나'
상태바
문화공장오산 아트컨테이너 기획전'이상한 나라의 너와 나'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5.08.20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공장오산(오산시립미술관)은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 가족 등 다양한 관람객을 위한 2015 아트컨테이너 기획전 <이상한 나라의 너와 나>展를  4일부터 30까지 개최한다.

'이상한 나라의 너와 나'는 새로운 시각으로 일상 속 동물을 구현하는 작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임승섭, 주혜령의 작품을 선보인다. 이들의 작품은 다양한 동물을 통하여 삶의 현실과 이상에 대한 고민을 만화적인 상상력으로 형상화하여 새로운 시‧공간을 경험 할 수 있다.

임승섭 작가의 작품은 이상과 현실의 갈등을 동물의 모습을 통하여 보여주며, 특히 삶의 고민을 고양이와 상상 속 동물 유니콘의 모습으로 형상화 하여 보다 쉽게 작품을 이해하고 공감 할 수 있다.

현실 속 작가의 모습과 군집된 형태의 동물을 보여주는 주혜령 작가의 작품은 삶의 현실과 이상을 대조적으로 보여주며, 재치 있게 표현한 작품 동물과 사람의 표정을 통하여 작가를 이해하고 작품을 공감 할 수 있다.

오산문화재단은 <이상한 나라의 너와 나>展을 통하여 동화적이고 만화적인 상상력으로 일상 속 친근한 소재를 구현한 젊은 작가들의 작품을 통하여 오산 시민들이 예술작품을 쉽게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문화공장오산의 관계자는 <이상한 나라의 너와 나>展을 통하여 오산 시민들이 동시대 현대미술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한 나라의 너와 나'展의 연계프로그램으로 임승섭, 주혜령 작가와 함께 만드는 램프 만들기- 이상한 나라의 램프 만들기를 매주 토요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전시기간 동안 주혜령 작가와 안재복 작가의 다양한 작품이 설치된 <이상한 나라의 카페>가 운영된다. '이상한 나라의 카페'는 무인(無人)카페로 물속에 있는 듯한 상상을 하며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