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홈페이지 통해 지방세·세외수입 서비스 제공
상태바
수원시 홈페이지 통해 지방세·세외수입 서비스 제공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5.08.0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지방세 및 세외수입 관련 서비스를 시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지방세와 세외수입에 대해 시민들이 알고 싶은 정보를 집중 제공하고 편리한 세금 납부를 돕고자 기존 ‘지방세 세외수입 통합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던 서비스를 수원시청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에 따라, 지방세와 세외수입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별도의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아도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한 번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 기존 홈페이지 이용자의 불편을 초래했던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인증방식을 휴대폰 인증으로 개선해 이용자 폭을 넓히고, 공인인증서 인증을 위해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해야하는 불편을 없앴다. 아울러, 세외수입을 자체 카드납부 모듈을 이용해 납부하던 방식을 위택스를 통한 납부로 개선, 수원시가 부담하는 납부 수수료와 운영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왔다. 

지방세, 세외수입 관련 서비스는 수원시 홈페이지 상단의 분야별 정보의 ‘세금’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지방세와 세외수입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납부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해 지방세와 세외수입의 납부내역과 체납 및 미납내역을 조회할 수 있고 위택스를 통해 납부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원시의 지방세 세외수입 대민 서비스에 대한 홈페이지 통폐합에 따라 웹호환성과 웹접근성이 강화되고, 장애인도 편리하게 세무관련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 “연간 4백여만원의 유지관리 예산 절감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