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 다문화 가정 홈케어 전문가 양성과정 ‘한국 엄마, 외국 딸 프로젝트’운영
상태바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 다문화 가정 홈케어 전문가 양성과정 ‘한국 엄마, 외국 딸 프로젝트’운영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5.08.0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달여성새일센터, 다문화 가정 홈케어 전문가 양성에 구슬땀.....베트남 강사 이연희씨ⓒ경기타임스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황의숙, 팔달여성새일센터)는 지난 7월 27일부터 오는 9월 25일까지 다문화 가정 홈케어 전문가 양성과정 ‘한국 엄마, 외국 딸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다문화 가정 홈케어 전문가 양성과정은 결혼이민여성의 생활 적응 지원을 통해 다문화 가정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취업을 통해 경제적 자립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교육내용은 직업전문교육으로 중국, 베트남, 일본 등 다문화에 대한 이해, 다문화 가족 방문요리, 코칭기술 기초, 직무소양교육으로 가정 내 예절, 대화하는 방법, 스트레스 해소 등이 있다. 취업준비교육으로 나만의 포트폴리오 만들기, 이미지 컨설팅이 있다. 모두 총 180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팔달여성새일센터, 다문화 가정 홈케어 전문가 양성에 구슬땀

교육인원은 25명이다. 교육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4시간이다.

황의숙 센터장은 “우리가 내 집을 떠나, 내가 살던 곳을 떠나 다른 지방에 가면 낯설고 두려움이 앞선다. 하물며 자기 나라를 떠나 우리나라에 온 결혼이민여성들의 심정은 어떻겠냐”며 “그들도 우리 문화, 우리 수원에 뿌리를 내리고 살아가고 있는 우리 식구”라고 말했다.

황 센터장은 또한 “다문화 가족 홈케어 전문가 양성과정은 중국, 일본, 몽골 등 다른 나라의 문화에 대해 배우고, 요리를 통해서도 다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과정”이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친정엄마 또는 친정언니와 같은 마음을 갖고 수원지역의 결혼이민여성들을 만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팔달여성새일센터(http://www.sfwnwc.kr/)는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로부터 공동으로 지정받은 여성종합취업지원기관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을 위해 재취업 교육을 통한 자격증 취득 및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교육 수료 후 취업과 연계하는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팔달여성새일센터는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119 수원시가족여성회관 2층에 있다. 문의 031-259-9832~4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