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꿈의학교 개교식, 4일‘광명’,‘시흥’두 곳 OPEN
상태바
경기도교육청,꿈의학교 개교식, 4일‘광명’,‘시흥’두 곳 OPEN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5.07.03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추진하는 51개 꿈의학교중에서 이번주 주말에는 광명과 시흥 두 곳에서 개교식을 갖는다. 7월 4일 오전 10시에는 광명심포니와 함께하는 꿈의학교 ‘뮤직스쿨’이 광명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시흥 장곡 꿈의학교 ‘너도’가 오후 14시 시흥 장곡마을학교에서 각각 개교식을 갖는다.

‘뮤직스쿨’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음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자아형성에 도움을 주고, 학생 스스로 미래의 꿈을 찾는 과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광명시 관내 초·중·고등학생 60명이 참여하는 ‘뮤직스쿨’은 ‘뮤지컬 스쿨’, ‘합창스쿨’, ‘브라스밴드스쿨’등의 3가지 프로그램을 6개월 과정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장곡 꿈의학교‘너도’는 시흥시 연성권역(장곡동, 연성동, 능곡동)을 중심의 초, 중, 고 및 학교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마을학교이다. 시흥 꿈의학교는 미디어를 활용한 자기표현과 드러내기 과정을 통한 지역사회와의 소통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꿈의학교‘너도’는 연성권 소재 초, 중, 고학생 및 또래 탈학교 청소년을 포함하여 80명이 참여하고, ‘마을기록반’, ‘마을이야기 영상 제작단’, ‘연극반’, ‘철학연구반’, ‘어린이도 마을 사람 와우’등의 프로그램을 약 6개월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윤계숙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꿈의학교 담당 장학관은 “2015년 경기도교육청 꿈의학교가 지난 6월 27일 ‘꿈의 공작소’를 시작으로 차례대로 개교하고 있다. 꿈의학교는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욕구를 드러내고 표현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통해 학생 스스로 배움의 기회를 만들고 기획, 운영할 수 있도록 활동 방향을 정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