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보훈지청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 6월 정기 취업워크숍 개최
상태바
수원보훈지청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 6월 정기 취업워크숍 개최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5.06.2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보훈지청(지청장 이재익)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24일 센터 교육장에서 제대군인 구직자를 위한 취업워크숍을 개최했다ⓒ경기타임스

수원보훈지청(지청장 이재익)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24일 센터 교육장에서 제대군인 구직자를 위한 취업워크숍을 개최했다.

경기남부지역 제대군인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워크숍은 △ 제대군인지원사업 소개, △ 취업성공특강, △ 고용동향 및 브이넷 소개, △ 이력서 작성 스킬 및 면접 강의 등 전직준비에 필요한 핵심내용 위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취업워크숍에서는 김진실 한국산업인력공단 NCS확산지원단장을 초빙하여 NCS기반 능력중심 채용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최근 공공기관 뿐 아니라 대기업 등에도 확산되고 있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워크숍 참가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었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제대군인은 “전역 이후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번 워크숍을 통해서 좀 더 체계적인 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하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센터는 작년 7월 개소 이래 매월 정기적으로 취업워크숍을 실시하고 있으며, 평택, 광주 등 원거리에 거주하는 제대군인들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워크숍’ 또한 진행하고 있다.

센터는 앞으로도 제대군인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전직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제대군인(5년 이상 복무한 전역자나 전역예정자)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센터(1577-197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