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무궁화 보급운동 조례’제정
상태바
수원시, 무궁화 보급운동 조례’제정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5.06.1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무궁화 보급운동 확산을 위해 ‘수원시 무궁화 명품도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수원시 무궁화 명품도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는 무궁화 명품도시 조성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수원시를 무궁화 명품도시로 육성하는 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수원시의회 이미경 의원의 대표발의 해 지난 5일 공포됐다. 

이번 조례 제정으로 무궁화 재배, 보급, 축제 개최, 홍보 등 다양한 시책 추진의 토대가 마련됨에 따라 시는 무궁화 명품도시 조성사업으로 무궁화 수목원 및 박물관 건립, 무궁화 특화거리 조성, 무궁화 공원 조성 등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아울러, 무궁화 명품도시 조성사업 추진 시 무궁화의 학술적 가치와 역사적 의미에 기초해 생태환경과 조화를 이루고 미래세대와의 공존을 지향하며 주민, 전문가, 민간단체, 행정기관 등의 상호 협력을 통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수원시는 만석공원, 청소년문화공원, 효원공원을 무궁화 특화공원으로 조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공원 곳곳에 무궁화가 만발하도록 무궁화 거리, 동산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또한, 지난 3월에는 고향의 봄길에 무궁화 가로수 320주를 식재해 수원시 최초 무궁화 가로수 길을 조성하고, 광교무궁화 양묘장을 운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특히, 4년 연속 전국무궁화 수원축체를 유치‧개최하고 있으며 제25회 전국무궁화수원축제가 오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만석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무궁화 사랑 운동을 국민운동으로 발전시켜 수원시 어느 곳에서나 나라꽃 무궁화를 볼 수 있도록 보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