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지원 대상 작은도서관 공모
상태바
경기도,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지원 대상 작은도서관 공모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5.06.0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오는 16일까지 2015년 하반기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지원 대상 작은도서관을 공모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될 작은도서관에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비와 직무교육 등을 지원한다.

도는 의욕은 있지만 작은 규모와 부족한 예산 등으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하지 못했던 도내 작은도서관 33개관 내외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은도서관은 강사비, 프로그램 운영비, 홍보비, 교재제작비, 재료비 등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경비를 1관 당 100만 원씩 지원받아, 7월부터 10월까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신청 접수는 16일까지이며,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및 경민대학교 독서스페셜리스트교육원 홈페이지(rsi.kyungmin.ac.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slibrary2015@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6월 26일 경민대 독서스페셜리스트교육원 홈페이지(rsi.kyungmin.ac.kr)에 발표한다.

상반기에는 33개 작은도서관이 선정돼, 지난 5월부터 오는 7월까지 독서마인드맵, 통합사고력 독서스쿨, 시민극작교실, 어린이독서아카데미, 동네 역사유적지와 인물 만나기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연재 경기도 도서관정책과장은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작은도서관이 자생력을 길러 마을공동체 문화사랑방 역할을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도는 공립 257개, 사립 1,057개 등 모두 1,314개의 작은 도서관이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