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감천장요양원’100여 분에 경기교육 교직원 봉사활동 재능기부
상태바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감천장요양원’100여 분에 경기교육 교직원 봉사활동 재능기부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5.05.2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관장 김일영)는 오는 30일 수원시에 소재한 ‘감천장요양원’에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100여 분을 모시고 '경기교육 교직원 봉사활동' 재능기부 행사를 개최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행복․공감․나눔’을 주제로 교직원 강좌(중급반․고급반)에서 활동 중인 11팀, 120여 명이 참여한다.

교직원 9개 강좌반에서는 ‘통기타(내나이가어때서), 경기민요(밀양아리랑), 마술, 방송댄스(위아래), 댄스스포츠(다함께차차차)’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고, 한글서예와 규방공예 강좌반은 부채와 브로치를 활용한 작품을 기증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교직원들의 상호 화합과 친목의 장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재능기부를 통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소통의 가치를 실현한다.

한편, 2009년 6월 개관한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는 2015년 3월 1일자 조직개편을 통하여 경기도교육청 산하 15만명의 교직원의 맞춤형 복지업무와 공무원 임대주택 관리, 교직원 수덕원 예약 관리, 직장어린이집 운영 등 교직원의 복지와 관련한 업무를 총괄하게 되었으며, 다양한 문화예술 방면의 교직원 강좌 활동을 지원하고, 강좌 수강생들은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 하여 그 즐거움을 이웃과 공유하는 봉사활동을 매년 2회 정기적으로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