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8개국 ‘2015 세계화장실 리더스포럼’개최
상태바
수원시, 8개국 ‘2015 세계화장실 리더스포럼’개최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5.04.27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이재준 수원시제2부시장이수원 해우재문화센터에서우수한 화장실 문화를 알리기 위한‘제2회 세계화장실 리더스 포럼’개회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수원시의 우수한 화장실 문화를 알리기 위한‘제2회 세계화장실 리더스 포럼’개회식이 27일 수원 해우재문화센터에서 열렸다.

수원시와 세계화장실협회가 공동주최하고 세계화장실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에는 남아프리카공화국, 네팔,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등 전세계 8개국 22명의 화장실 관련 전문가, 공무원 및 관련 기업인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제2부시장의 환영사와 함께 한국의 공중화장실법률과 수원시 화장실 현황, 물절약 화장실 설치를 위한 선진 기술, 화장실 문화운동과 캠페인, 시민교육 등에 대한 특강이 이어졌다.

이재준 부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대한민국 화장실 문화의 메카이자 세계화장실협회 본부가 자리 잡은 수원에 각국의 화장실 관계자 여러분을 모시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각국의 화장실 문화 개선과 깨끗하고 안전한 화장실 보급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지난 26일 참가자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30일까지 수원시 아름다운 화장실 및 순환화장실, 수원환경사업소, 화산생태공원 등을 견학 과 각국의 화장실 문화 실태보고와 의견을 교류하는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