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4월 셋째주 주말 가볼 만한 곳은 어디?..봄의 전령사 튤립..마지막 벗꽃
상태바
수도권 4월 셋째주 주말 가볼 만한 곳은 어디?..봄의 전령사 튤립..마지막 벗꽃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5.04.1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의 전령사 튤립ⓒ경기타임스


 4월 셋째주 주말 가볼 만한 곳은 어디?

18일 토요일은 맑은후 차차 흐려진다. 그래도 따뜻하다. 그래서 봄으ㅟ 전령사 튤립.진달래 군락.마지막 벚꽃.꽃축제를 즐겨도 참 좋은 날씨다.

그러나  일요일에는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일주일 내내 흐렸다가 오랜만에 맑게 갠 토요일, 다양한 꽃축제에서 차분하지만 화려한 주말을 즐겨보자.

■토요일 '맑고 포근'…일요일엔 '비'

▶토요일인 18일 대체로 맑고 화창한 날씨가 전망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이 21도, 인천 18도, 수원 21도, 파주 21도 등 20도 안팎으로 따뜻하겠다.

일요일인 19일에는 흐리고 비가 오겠다. 낮 기온도 서울, 인천, 수원, 파주가 15도로 전날보다 5∼6도가량 떨어져 나들이하기에는 다소 쌀쌀하겠다.

■'봄의 전령사' 튤립이 피었어요

▶이번 주말에는 폭죽놀이를 하는 듯 장관을 이룬 튤립과 흐드러지게 핀 벚꽃을 즐기며 다가온 봄을 만끽하면 어떨까.

경기도 가평군 아침고요수목원에서는 18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봄꽃 대축제'가 열린다.

이 기간 수목원 내 야외 정원에는 50여 종 6만 송이의 튤립이 눈앞에 펼쳐진다. 하경(下景)정원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화초류도 만날 수 있다.

수목원 곳곳에서 목련, 벚꽃, 수선화, 철쭉, 진달래 등 활짝 핀 200여 종의 식물을 보면서 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수목원 내 봄 식물은 4월 중순부터 5월 말까지 절정을 이룬다.

산수경 온실에서는 야생화 전시회 '우리 민족 산야초 이야기'가 열려 희귀 식물을 감상할 수 있다.

축제 기간 화분·토피어리·천연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수목원 홈페이지(morningcal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려산 정상 따라 '진달래 군락' 만나요

▶인천 강화군 고려산에서는 이번 달 18∼30일 '고려산 진달래축제'가 열린다.

고려산 정상 능선을 따라 100만㎡에 펼쳐진 진달래 군락은 봄나들이 명소로 유명하다.

기상상태가 좋으면 산 정상에서 한강, 북한산, 영종대교 등을 볼 수도 있다.

인근 고인돌광장에서는 진달래 휴대전화 사진전과 진달래 엽서전도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문화축제추진위원회(☎032-930-4339)에 문의하면 된다.

■'마지막 벚꽃' 정취 느껴요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가 17일부터 19일까지 '제2회 벚꽃축제'를 연다.

에버랜드 서문 플라자와 호암호수 주변 산책로에서 아름답게 흩날리는 벚꽃 눈을 맞아보자. '4월의 눈 내리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벚꽃 외에 볼거리도 풍성하다. 축제 첫날인 17일에는 가수 김혜연이 축하공연을 펼친다. 시민노래자랑도 열린다. 

둘째 날에는 3군 군악대 및 의장대의 축하공연이,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JTBC 히든싱어 출연진들의 공연 등이 펼쳐진다.

용인시 상공인들이 푸짐한 먹거리 등을 준비했다고 하니 놓치지 말자.

자세한 사항은 에버랜드 홈페이지(everland.com)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