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통닭골목’ 선정 위해 음식테마거리선정 총력
상태바
수원시, ‘수원통닭골목’ 선정 위해 음식테마거리선정 총력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5.04.1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음식테마거리’에 ‘수원통닭골목’이 선정 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수원통닭골목은 수원시 팔달구 팔달로1가 일대에 11개의 통닭집이 자리 잡은 명문 골목이다. 이곳은 45년 전통을 자랑하는 통닭집부터 문을 연지 2년 남짓한 통닭집까지 다양한 역사들이 거리 곳곳에 즐비해 있다. 

시에 따르면 수원통닭골목은 연간(2014년 기준) 내국인 약 130만명, 외국인 약 7만명이 방문하는 음식 명소로, 지난 1월 KBS2 ‘다큐3일’에 소개 된 후 더 많은 방문객이 찾고 있다. 

이에 시는 수원통닭골목을 수원 또 하나의 랜드마크로 만들고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지원하는‘음식테마거리’공모사업에 지원하였고 현재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앞두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음식테마거리’공모사업에 선정되면 위생환경개선, 연계관광 테마상품 발굴, 음식관광서비스 개선 등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수원통닭골목의 브랜드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내년부터 시작되는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와 더불어 음식테마거리 선정을 통해 더 풍성하고 체계화된 수도권의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음식테마거리’는 오는 20일 프리젠테이션 심사와 이후 현장평가 등을 통해 5월 중순 선정 결과가 발표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