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참여대상 모집
상태바
수원시,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참여대상 모집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5.03.3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베이비부머 세대 퇴직 전문인력의 지식과 경력을 사회적기업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15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의 참여자와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의 국비보조 공모사업으로 참여자 약 200명을 대상으로 금년도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사업 참여대상은 만 50세 이상 해당분야 경력 3년 이상의 퇴직 전문인력(참여자)과 이들의 재능을 필요로 하는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 협동조합, 비영리 단체·법인, 행정기관, 공공기관 등(참여기관)이다.

활동분야는 경영`전략, 인사`노무, 외국어, 사회서비스, 마케팅`홍보, 재무`회계, 문화`예술, IT`정보화, 상담`멘토링, 교육`연구 등이며, 매칭을 통해 실제로 활동하게 되는 참여자에게는 일정금액의 활동실비와 참여수당이 지급된다.

(사)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 수원시실버인력뱅크는 지난달 1차 모집에 이어 오는 4월 15일까지 사업 참여대상을 모집하여 심의를 통해 확정한 후 기초교육 실시 등 본격적인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실버인력뱅크(☎ 031-251-6565)나 수원시청 일자리정책과(☎ 031-228-2998)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