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향토박물관, ‘우리 가족 향토박물관 나들이’ 운영
상태바
화성시향토박물관, ‘우리 가족 향토박물관 나들이’ 운영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5.03.0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향토박물관,  ‘우리 가족 향토박물관 나들이’ⓒ경기타임스

“토요일엔 화성시향토박물관에 오세요”

화성시향토박물관(향남읍)에서는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온 가족이 전시 유물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우리 가족 향토박물관 나들이’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박물관에서 만나는 우리 문화󰡑를 주제로, 흙으로 빚은 푸른 꿈(우리 가족 소원 담은 상감기법 도예체험), 마음으로 엮는 옛 책(나만의 옛 책 만들기), 천년의 빛 나전칠기(나전칠기 체험), 마음으로 새기는 인장(가족 인장체험), 얼굴로 말해요-옛 그림이야기(비단에 그리는 초상화), 우리 할머니 시집가던 날-혼례이야기(신랑♡신부 한지인형) 등 6가지의 전시 주제와 가족 체험활동으로 구성됐다. 

운영기간은 3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격주 토요일(오후2시~4시)로 총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방법은 화성시향토박물관 홈페이지(http://hsmuseum.hscity.go.kr)를 통해 신청접수(선착순마감)하면 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참가자가 부담한다. 
 
문화예술과 박보현 과장은 “역사교육의 현장인 향토박물관이 부모와 자녀 세대 간 문화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 기대했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과 역사진흥팀(031-369-651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