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화성사업소, 직원 대상‘수원화성 정기배움 답사’
상태바
수원시 화성사업소, 직원 대상‘수원화성 정기배움 답사’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5.03.0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화성사업소, 직원 대상‘수원화성 정기배움 답사’ⓒ경기타임스

수원시 화성사업소(소장 지성호)는 3일 화성사업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수원 화성, 정기 배움 답사’를 가졌다.  

이날 답사는 화성사업소 직원들과 신규 공직자 2명이 참석한 가운데 팔달문에서 시작해 서장대, 장안문, 창룡문을 지나 남수문까지 총 5.7km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학예 연구사(오선화)의 깊이 있는 안내와 설명에 따라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현재 진행 중인 수원화성 지구단위계획 사업에 대한 신규 공직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지성호 화성사업소장은 “신규 공직자들에게 화성사업소 업무의 근간을 알고 화성을 두발로 배워 익히기 위해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답사가 업무 능력 향상과 화성사업소 직원들의 건강증진과 함께 화합을 도모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답사에 참여한 신규 공직자 현선정 주무관은 “세계문화유산인 화성의 아름다움과 의미에 다시 한 번 감탄했고, ‘2016 수원 화성 방문의 해’를 통해 화성의 매력이 돋보일 수 있도록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사업소는 매월 첫째 주 월요일마다 수원 화성성곽 답사를 실시한다. 답사를 통해 수원화성을 직접 살피며 부서 간 추진방향과 보완점을 공유해 더욱 체계화된 업무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