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중앙도서관, 대학생 연합동아리 청포도 중학생 접수
상태바
용인중앙도서관, 대학생 연합동아리 청포도 중학생 접수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5.01.1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기하지 않는 도전으로 꿈고리를 잡아라”

용인중앙도서관은 오는 2월 14일(토) 오후 1시부터 4시 30분까지 어린이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중학생 진로체험을 위한 휴먼 라이브러리 프로그램 ‘청포도와 함께하는 꿈고리 진로체험 교실’을 운영하기로 하고 1월 20일부터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30명(선착순)이고, 참여 신청은 20일(화) 오전 9시 30분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중앙도서관 홈페이지(www.yonginlib.go.kr/yongin) 도서관 소식을 참조하면 된다.

‘휴먼 라이브러리’는 사람을 한권의 책으로 보고 그 사람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대학생 전국 연합동아리 ‘청소년의 포기 없는 도전(이하 청포도)’ 소속 9명의 대학생들이 예비 중학생과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퀴즈, 연극 공연, 분야별 진로체험 등 그룹활동을 전개한다. 진로를 고민했던 선배로서 후배들과 소통하고 조언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포도’는 진로 탐색을 고민하고 스스로 자신의 길을 설계했던 대학생들이 같은 고민을 하는 후배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조직한 단체로 고등학교 동아리 연구활동 지원, 입시면접 및 진로관련 강의, 교육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해 용인중앙도서관에서 청소년 대상의 진로독서특강을 진행하기도 했다.
 
(문의 : 용인중앙도서관 031-324-468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