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도다문화교육 종사자 전문성 강화 특별한 연수
상태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도다문화교육 종사자 전문성 강화 특별한 연수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5.01.1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다문화교육 종사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특별한 연수가 열린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이성, 이하 진흥원)은 '소통의 힘을 키우는  다문화교육 종사자 역량강화 연수'를 오는 27일부터 1박 2일간 안산에  위치한 경기도평생대학에서 개최하고, 2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행사는 경기도 내 다문화교육 기관 소속 종사자뿐만 아니라, 다문화교육을 위해 도내에서 활동하는 강사 및 봉사자 등을 포함해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 첫 날인 27일에는 다문화교육 종사자와 학습자 간의 긍정적 관계형성을 위한 ▲비폭력대화 모델 소개 및 실습 ▲ 다문화교육 시 겪는 소통의 문제 해결방안 도출 등의 과정을 실시한다.

다문화교육 종사자들이 교육현장에서 대처하기 어려웠던 상황을 각각 이야기하고 비폭력대화를 통해 학습자와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튿날 28일에는 ‘비폭력대화로 감사 표현하기’, ‘소통을 위한 푸드테라피 체험’이 진행된다. 특히, 푸드테라피 체험은 과일, 채소 등의 재료를 활용해 나와 상대를 표현하고 스스로의 꿈을 이야기하는 등 스토리텔링으로 진행돼 참가자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이번 연수의 모든 과정은 실제 교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향후 다문화교육 종사자들의 업무 몰입도를 강화할 예정이다.

진흥원 이성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도내 다문화교육 종사자들의 전문성이 향상되고, 다문화교육 기관 관계자와의 네트워킹으로 활동 범위를 넓혀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진흥원 홈페이지(gill.or.kr) 또는 경기평생학습포털사이트(gil.gg.go.kr) 공지사항에서 관련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khw@gill.or.kr)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 무료.(문의:031-547-654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