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아트센터 뮤지컬 '허풍선이 과학쇼'탄생 공연
상태바
성남아트센터 뮤지컬 '허풍선이 과학쇼'탄생 공연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4.12.24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아트센터 뮤지컬 '허풍선이 과학쇼'탄생 포스터ⓒ경기타임스

㈜그래피직스(대표 : 홍성욱)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허풍선이 과학쇼' 내년 1월 9일부터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뮤지컬로 막을 올린다.

지난 2월부터 EBS 방영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애니메이션은 ‘2014 과학창의재단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2014 KOCCA 캐릭터 연계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으로 선정되어 무대 위에서 관객들을 만나게 되었다.

'<허풍선이 과학쇼'는 3달이 채 안 되는 짧은 방영기간이었지만 시청자와 관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아 시청률 1위는 물론 애니메이션 최초 중남미 10여개국 수출이라는 쾌거를 이룬바 있다.

뮤지컬 '허풍선이 과학쇼'에는 이름만으로도 친근한 과학자들인 아인슈타인, 에디슨, 퀴리 부인, 라이트 형제 등이 등장해 과학의 기본 법칙들을 재미있는 이야기와 노래로 풀어낸다.

또한 뮌하우젠 남작, 조수 베티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공연 곳곳에 숨겨진 재미있는 실험들을 통해 어렵고 지루한 과학이 아닌 우리의 생활 속에서 삶을 바꾸어 온 진짜 과학을 만나 세상과 사물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열어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세련된 컷아웃 기법을 선보인 애니메이션 제작사 ㈜그래피직스의 제작으로 공연되는 만큼 무대 위에도 뛰어난 영상의 매력을 200% 녹여낸다. 관객들의 이해를 높여줄 배경영상들은 물론, 영상과 함께 어우러져 보여지는 마술 같은 실험들은 과학을 어렵게만 생각하는 어린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과학과 음악을 접목해 뮤지컬로 탄생한 <허풍선이 과학쇼>는 캐릭터 뮤지컬 일색인 어린이 뮤지컬들 속에서 자녀들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가족들에게 적합한 뮤지컬이다. 대부분의 어린이 뮤지컬들이 3-6세 어린이들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 것과 달리 '허풍선이 과학쇼'는 이제 막 과학공부를 시작하는 초등학생들에게 적합한 뮤지컬이다. 또한 함께 관람하는 부모님들에게도 잊었던 과학의 흥미로움을 전하며, 온 가족이 생활 속에서 과학과 함께 하는 계기를 갖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뮤지컬 '허풍선이 과학쇼'는 오는 1월 9일부터 2월 1일까지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공연된다. 예매는 인터파크를 통해 가능하다. 12월 31일까지 예매자에 한하여는 조기예매 50%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