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유철수의원 홍재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수원시의회 유철수의원 홍재 의정대상 수상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4.12.1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의회 유철수의원 홍재 의정대상 수상..동료의원들과 함께 기념 촬영ⓒ경기타임스

유철수(율천·정자1, 의회운영위원장, 새정치),의원이 제3회 홍재언론인협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제3회 홍재 의정대상 시상식이 19일 오전 수원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홍재 의정대상은 수원시의회 의원으로서 시민 권익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수원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한 의원들을 엄선, 홍재언론인협회(회장 권오규)가 주는 상이다.

 

수원시의회 유철수의원 홍재 의정대상 수상..염태영 수원시장 김진우 시의회의장 등 동료의원들과 함께 기념 촬영ⓒ경기타임스

유철수 의원은 ‘수원시 안전문화운동 추진 협의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제정과 ‘수원시 기후변화대책 조례’ 개정을 비롯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수원시 제2체육관 건립, 수원시 공원 내 화장실 악취 문제를 집중 지적하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타의 모범이 됐다.

유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홍재 의정대상 수상에 감사하다. 부족한 활동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도와주셔서 수상했다”며 “지역주민들을 비롯한 수원시민들께 수상의 영광을 돌려 드린다”고 말했다.

홍재언론인협회 권오규 회장은 인사말에서 “홍재 의정대상은 시민 권익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수원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한 시의원 여러분들의 활동을 길이 남기고자 마련했다”며 “홍재 의정대상을 통해 수원시의회가 수원시민들과 좀더 소통하고 화합함은 물론 수원시민들을 위해 더욱 봉사하고 헌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시의회 김진우 의장은 축사에서 “심상호 의원은 3선으로 수원시는 물론 지역구를 위해 많은 애를 쓰고 있다. 유철수, 박순영, 이혜련 의원 역시 상임위원장으로서 행정사무감사나 예산심의 등에서 과감하게 일을 처리하는 분들”이라며 “진심으로 홍재 의정대상을 받을 수 있는 분들”이라고 말했다. “시의회가 하나되는 역할도 해 달라”고 당부했다.

홍재언론인협회에는 경기중앙신문, 경기타임스, 경기eTV뉴스, 경인투데이, 뉴스Q, 뉴스퀵, 뉴스피크, 물향기신문, 수원시민신문 등 모두 9개 언론사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