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복지재단- 평택희망디자이너 사업 업무협약식
상태바
평택복지재단- 평택희망디자이너 사업 업무협약식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4.12.18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복지재단- 평택희망디자이너 사업 업무협약식ⓒ경기타임스

평택복지재단(이사장 공재광)은 16일 오후 4시 평택시 시장집무실에서 평택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연)과 월드비전경기지역(본부장 신재권)과 함께 지역아동비전지원『평택희망디자이너』사업의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아동비전지원「평택희망디자이너」사업은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들이 경제적, 정서적 지원을 통해 자신의 비전을 찾고 실현할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평택희망디자이너사업은 관내 취약계층가정 아동 12명과 위기가정 다문화가족 12명을 선발하여 초등학생 6학년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졸업시까지 자기를 탐색하여 비전을 찾아 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평택복지재단은 평택희망디자이너사업을 통해 대상 아동들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인적, 경제적, 기술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시행 할 예정이다.

이에, 평택복지재단 기획연구실과 산하 관련시설을 활용, 아동비전사업 자아탐색프로그램, 부모교육, 동아리활동, 보호자자조모임 등 선도적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사회에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지원청을 통해 아동비전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아동을 학교별로 추천받고, 참여아동에 대한 상담 등 학교에서도 진행과정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인 상호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평택복지재단은 「평택희망디자이너」사업을 통해 지역 위기가정 및 취약계층 아동에 대해 희망과 비전을 제시함으로서 지역인재 발굴 모델을 육성하고 지역내 부족한 아동․청소년 비전희망지원 장기적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사회와 공유하여 선도적 모범사례로 확대되기를 희망한다.

현재 평택희망디자이너사업 참여 대상자 추천이 각 초등학교를 통해 진행중에 있으며 상세한 내용은 평택복지재단 홈페이지(www.ptwf.or.kr)를 통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