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도시정책, 베이징 사회혁신 국제행사에서 ‘생태교통 수원 2013’사례발표
상태바
수원시 도시정책, 베이징 사회혁신 국제행사에서 ‘생태교통 수원 2013’사례발표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4.12.1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수언시 제2부시장이 베이징 사회혁신 국제행사에서 수원시 도시정책인 ‘생태교통 수원 2013’사례발표...중국에서 호평ⓒ경기타임스

수원시의 ‘생태교통 수원 2013’ 사업과 시민참여 도시정책이 사회혁신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국제적 호평을 받았다.

시는 지난 12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사회혁신 국제행사 ‘베이징 스마트 도시 서밋(2014 DIY My Smart City Summit)’에 초청돼, 수원시의 시민 참여형 도시정책의 성공 사례를 전파했다. 

중국의 사람중심 스마트 도시 추진 촉진을 목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중국 고위 공무원, 국제기구, 기업과 NGO 대표 등 약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기조연설과 사례발표, 질의응답과 페널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준 수원시 제2부시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한국의 대표적 시민참여 도시정책의 성공 사례로 지난해 9월 한 달간 팔달구 행궁동에서 열린 ‘생태교통 수원 2013’과 수원시의 사람중심 도시정책을 발표했다.

또 ‘생태교통 수원 2013’의 추진과정, 주민반대 극복과정, 사업내용, 시범지역의 향후 운영계획 등을 설명했다. 또 사람중심의 도시 건설을 위한 수원시의 비전과 세부계획 등 도시교통과 도시계획분야 혁신을 선도하는 수원시의 다양한 정책을 소개했다. 

이재준 제2부시장은 “수원시 ‘생태교통 수원 2013’의 성공적인 개최 경험은 도시변화를 꿈꾸는 전 세계 도시 혁신가들에게 미래도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며 “나아가 수원시의 지속가능한 사람 중심의 시민참여 도시 정책이 급격한 도시화가 진행 중인 중국의 도시에 바람직한 도시발전의 모범사례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