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종합예술학교, 가수 김연우...교수 전공 강의평가
상태바
서울종합예술학교, 가수 김연우...교수 전공 강의평가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12.1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돌스쿨 MC 김연우 교수, 강의평가 1위 차지...2위 ‘역린’ 감독 이재규, 3위 이효리 안무가 정진석
가수 김연우 교수 강의모습ⓒ경기타임스

MBC뮤직 ‘아이돌 스쿨’에서 MC로 출연 중인 가수 김연우가 2014년 서울종합예술학교 전공 강의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학교 실용음악예술학부 학부장으로 재직 중인 김연우는 이번 학기에는 1학년을 대상으로 주1회 3시간씩 '보컬테크닉'을 강의한 바 있다. 특히 김연우는 2012년에 이어 두 번째로 전 학부 전공교수 학생 강의 평가에서 1위를 기록하는 영광을 누렸다.

김연우 교수는 각종 방송활동, 콘서트 등 바쁜 방송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꼼꼼하게 수업을 준비하며 수업에도 열정적으로 참여하여 학생들의 평가가 좋았다. 지난 15년간 최고의 보컬 트레이너로 군림하며 ‘빅마마’ 이영현 ‘SG워너비’ 이석훈, ‘브라운아이드걸스’ 제아, 임정희 등의 노래를 지도했던 그는 ‘보컬의 정석’이란 명성에 걸맞게 가수를 꿈꾸는 학생들을 기초부터 철저하게 지도하고 있다. 현재 전현무, 걸스데이 소진과 함께 MBC뮤직 ‘아이돌 스쿨’을 진행하고 있으며, 김연우 크리스마스 콘서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강의 평가에서 영화 ‘역린’ 감독이자 연기예술학부 전임교수로 재직 중인 이재규가 2위를 기록했다. 4학년을 대상으로 ‘영화제작워크숍’을 강의하고 있는 이재규 교수는 특히 영화 ‘역린’ 촬영 일정으로 빡빡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촬영지인 담양에서 새벽차로 올라와 결강 없이 강의에 참여했으며, 특히 재학생들을 영화 현장으로 초청해 현장학습과 실무에 직접 참여하게 했다.

이어 3위는 방송안무가이자 무용예술학부 방송댄스학과 전임교수인 정진석이 3위를 차지했다 2~4학년을 대상으로 전공실기를 지도하고 있는 정직석은 소녀시대 ‘지(Gee)’, 이효리 ‘유고걸’ 등의 안무를 만들고, K-POP 댄스의 초창기 흥행을 몰고 온 장본인. 방송안무 댄스팀 ‘나나스쿨’을 이끌며, SS501, 장우혁, 은지원, 코요테, 이정현, 김건모, 쿨, 엄정화, 핑클, 젝스키스, 플라이투더스카이, 동방신기, 신화 등의 안무 및 방송활동에 참여한 바 있다. 또한 최근 열린 제5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이승기, 엑소(EXO) 등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 표창장을 받은 바 있다.

서울종합예술학교는 재직 교수들의 평가에 학생들의 수업평가에 높은 배점을 반영하고 있으며, 현직 연예인 교수의 경우에도 예외 없이 정규 수업에 배치하여 학생들을 정기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 앞에 위치한 서울종합예술학교는 교육부 산하 4년제 학점은행 학사학위 교육기관으로 방송영화, 연기, 공연제작, 음악, 실용음악, 패션, 뷰티, 패션모델, 무용, 방송MC, 방송작가, 디자인 등 10개 학부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