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안동네 벽화마을 조성 현장 주민설명회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안동네 벽화마을 조성 현장 주민설명회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4.12.0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안동네 벽화마을 조성 현장 주민설명회ⓒ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동장 오세환)은 지난 4일 안동네 벽화마을 조성을 위한 제3차 현장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안동네 주민 30여명과 벽화사업 관계자를 포함한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들의 의견청취와 토론이 이어졌다. 

주민들은 안동네 벽화사업이 연속성과 스토리가 있는 벽화사업으로 추진되고 골목길까지 확대해 주기를 희망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에 대해 오세환 세류2동장은 지속적인 사업 추진을 약속하며 “앞으로는 지역주민이 스스로 유지관리하고 가꾸는 사업으로 전환돼야 한다” 고 말했다. 이어 “안동네는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공동체 구심역할을 해줄 수 있는 대동회가 활성화 되어져 있는 만큼 대동회를 중심으로한 지속적인 추진”을 당부하며 “행정적, 재정적지원도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1차, 2차에 걸쳐 추진한 벽화사업의 연속성, 스토리 전개를 위한 3차 벽화사업의 설명을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벽화마을의 3차 확대추진 개요를 설명하고 추가된 담벽에 대한 시안을 함께 협의해 벽화마을 조성에 대해 지역 주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3차 확대사업을 통해 벽화의 연결성이 높아졌으면 한다”며 “주민설명회를 통해 나의 의견이 벽화에 반영되면 기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오세환 세류2동장은 “주민의 지원과 협력 덕분에 3차까지 벽화사업을 확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벽화마을의 유지와 발전을 위해 주민 여러분의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