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지털시티,노인 240명 '수원 효(孝)사랑 잔치'
상태바
삼성디지털시티,노인 240명 '수원 효(孝)사랑 잔치'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4.12.0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디지털시티가 4일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 노블레스웨딩컨벤션센터노인 240명 '수원 효(孝)사랑 잔치'ⓒ경기타임스

노인 240명이 '칠·팔·구순' 잔치가 열렸다.

4일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 노블레스웨딩컨벤션센터.

삼성디지털시티는 가족이 없거나 가정형편이 어려워 칠순, 팔순, 구순 잔치를 하지 못한 노인 240명을 초청, '수원 효(孝)사랑 잔치'를 펼쳤다.

잔치에는 박광온 국회의원, 전태헌 수원시 부시장, 김진우 수원시의회 의장,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찾아와 생신을 축하했다.

식전행사로 삼성디지털시티 자원봉사자들은 노인들에게 1회용 생화나 조화 대신 행사 후 가정에서 수세미로 사용할 수 있도록 '환경수세미용 극세사 실'을 이용해 직접 만든 '코사지(옷깃에 다는 꽃장식)'를 가슴에 달아 드렸다.

또 사진동호회 임직원들은 노인들에게 기념사진을 촬영해줬고 색소폰 동호회 회원들은 축하연주를 펼쳤다.

특히 삼성측은 생신을 맞이한 노인들에게 생신선물로는 수원 재래시장에서 구입한 '재래한복'과 '겨울 내의'를 나눠줬다. 

또 수원문화재단의 판소리팀 '예기'와 퓨전국악팀 '아름드리', 수원문화원의 하모니카 연주팀 '소리뜰'과 트로트 가수 임경자의 재능기부공연이 이어졌다.

삼성전자 수원사회봉사단 안재근 부사장은 "'孝의 도시' 수원을 대표하는 향토기업 삼성디지털시티 임직원들이 지역주민과 어르신들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모아 뜻깊은 생신잔치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