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겨울철 폭설대응 교통소통대책 현장훈련 실시
상태바
오산시, 겨울철 폭설대응 교통소통대책 현장훈련 실시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4.12.0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겨울철 폭설대응 교통소통대책 현장훈련ⓒ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3일 오산스포츠센터 뒤편(오산천 도로·공터)에서 ‘2014 겨울철 폭설대응 교통소통대책 현장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오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가 주관하고 화성동부경찰서, 오산소방서, 지역자율방재단이 참여해 폭설 발생을 가정한 현장훈련을 통해 실제상황 발생 시 신속한 상황대처 능력을 키우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훈련은 기습 폭설로 인해 승용차가 미끄러지면서 차로를 가로막게 된 상황을 가정하여 단계적 세부 계획에 따라 실시됐다.
 
먼저 강설 예보단계에서 제설장비·인력을 전진 배치하고 강설 시작에 따른 제설제 살포, 이후 차량 연쇄 추돌사고에 따른 오산시 안전관리차량·경찰서 순찰차량·소방서 응급구조차량 출동, 교통통제, 부상자 구조, 긴급복구, 제설작업완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훈련을 주관한 오산시 재난대책본부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폭설로 인한 재난 발생 시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조기에 원활한 교통소통대책을 마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며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훈련에 참여해준 관계기관에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 폭설로 인한 재난 발생 시 유관기관과 함께 신속히 대응하여 시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