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회 세계일보 기자 등 고소 "보도내용 사실무근"주장
상태바
정윤회 세계일보 기자 등 고소 "보도내용 사실무근"주장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12.04 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 의원이 제기한 박근혜 대통령의 '그림자 실세'로 알려진 정윤회 '청와대 인사 개입'의혹이 또 다시 수면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정윤회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세계일보는 지난달 28일 청와대 민정수석실 산하 공직기강비서관실이 올해 1월6일 '靑비서실장 교체설 등 VIP측근(정윤회) 동향'이라는 제목으로 작성해 김기춘 대통령비서실장에게까지 보고된 동향 감찰보고서를 입수했다고 보도했다.

세계일보는 이 문건에 박근혜 대통령의 측근으로 청와대 핵심 비서관 3인을 비롯한 청와대 내부와 외부 인사 10명이 정씨와 매달 두 차례 정도 서울에서 만난다는 보고가 담겼다고 전했다.

세계일보는 해당 보고서가 모임에 참석하는 청와대 내외부 인사 10명을 중국 후한 말 조정을 휘두른 환관들인 '십상시'로 지칭하고 있으며 정씨는 이들로부터 청와대 내부 동향 등을 보고받는가 하면 김 비서실장의 교체설 등을 퍼뜨리라고 지시했다는 내용이 담겼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보도 내용은 시중의 근거없는 풍설을 모은 찌라시에 불과한 것으로 사실이 아니"라며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 대변인은 또 "당시 김기춘 실장이 구두 보고를 받았으나 찌라시에 불과한 것으로 판단해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청와대도 '비선실세'로 불려온 정윤회씨가 청와대 핵심 비서관들과 접촉해 국정에 개입했다는 세계일보 보도와 관련한 법적 대응에 착수했다.

청와대에 따르면 이재만 총무비서관, 정호성 제1부속비서관, 안봉근 제2부속비서관 등 8명은 법률대리인을 통해 이날 출판물에 의한 명예 훼손 혐의로 세계일보 조한규 사장과 황정미 편집국장 등 6명을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다.

이들은 또 해당 보도에서 인용된 문건을 작성한 것으로 지목된 A경정에 대해서는 고소 대신 수사를 의뢰했다.

정윤회 씨도 관련 청와대 문건을 보도한 세계일보 기자들을 고소하고 수사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정 씨는 3일 관련 기사를 작성한 세계일보 기자 3명을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과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다.

정 씨는 고소장에서 "보도 내용이 자신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사회적 존립을 곤란하게 해 말할 수 없는 고통을 당하고 있다"며 "세계일보의 보도 내용은 사실무근"이라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