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에너지 제로형 수원생태마을 조성’ 착수보고회
상태바
수원시, ‘에너지 제로형 수원생태마을 조성’ 착수보고회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4.11.2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에너지 제로형 수원생태마을 조성’ 착수보고회ⓒ경기타임스

수원시가 자원절약, 순환, 저소비의 생태적 생활이 가능한 ‘에너지 제로형 수원생태마을’을 조성한다.

수원시는 28일 ‘에너지 제로형 수원생태마을 조성’을 위한 계획수립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에는 이재준 수원시 제2부시장, 이용호 도시정책실장, 관계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용역을 맡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착수보고회에서 대상지 현황 조사 및 분석, 생태마을 기본계획 구상, 조성계획 수립, 생태마을 공급계획 및 타당성 검토 등 전반적인 과업수행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또, 정부의 녹색건축정책을 고려한 바람직한 미래 주거단지 기본방향, 에너지 제로형 건축물과 녹색생할 실천 등 선도적 에너지 제로 건축물 구현을 위한 ‘수원형 생태마을 모형’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향후 도입 가능 대상지에 대하여 각종 현황조사 등 검토분석 결과를 토대로 SWOT분석(강점․약점․기회․위험 분석, 내부․외부 환경분석)을 하고, 개발규모 및 내용을 설정해 새로운 녹색주거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건축물 도입, 에너지 효율적인 단지구조, 단지내 보행우선의 교통체계 구축 및 기후변화 적응을 위한 물과 바람의 순환 등 특성화된 에너지 제로형 생태주거단지로 개발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재준 수원시제2부시장은 “생태적 생활과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에 획기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생태주거단지 조성을 위한 실현 방안을 마련하기 바란다”며 “수원생태시범마을 조성으로 바람직한 미래 주거단지 실현과 확산으로 저탄소 녹색도시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