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이건영 의원, 26일 1만4,000명 서명 연명부 국토부 전달
상태바
용인시의회 이건영 의원, 26일 1만4,000명 서명 연명부 국토부 전달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4.11.2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의회 이건영 의원ⓒ경기타임스

용인시의회 이건영(새누리당, 유림·역삼동·모현면·포곡읍) 의원이 용인시와 함께 각계각층 300명이 참여하는 ‘광주∼에버랜드(전대) 복선전철 추진위원회’를 내년 1월 구성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이와 함께, 이건영 의원은 “지난 10월부터 한국외국어대학교(2,000명), 각 교회 등 각 기관, 단체에서 1만4,000명이 서명한 연명부를 26일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전달, 국토교통부에서 수립중인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수서∼광주간 복선전철’과 연계한 ‘광주∼에버랜드(전대)간 복선전철’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의원은 이우현 국회의원 등 용인지역 출신 의원들이 국회에서 복선전철이 구축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해줄 것이라는 기대도 크다.

“지난 9월 3일 정찬민 용인시장은 저와 함께 사업추진 타당성 점검 등을 위해 ‘성남~여주간 복선전철’ 건설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전철 추진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면서 “경전철을 살릴 수 있는 대안은 복선 전철이고, 앞으로도 이 사업에 관련된 모든 분들을 직접 찾아 꼭 관철 시킬 것”이라고 굳은 의지를 보였다.
 
이어 “서명을 받아내기 위해 불철주야 도와 준 ‘모현의 좋은 사람들’ 모임 등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정찬민 시장, 시의회 집행부, 국회의원 모두 한마음으로 힘을 합쳐 용인시가 하나됨을 보여주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