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4명의수원광교박물관 개관기념 학술대회
상태바
수원시,4명의수원광교박물관 개관기념 학술대회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4.11.2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수원광교박물관 개관기념 학술대회 포스터ⓒ경기타임스

수원광교박물관 소장유물의 가치를 조명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수원광교박물관 개관기념 학술대회’가 오는 27일 오후2시부터 수원화성박물관 영상교육실에서 열린다. 

학술대회는 ‘수원광교박물관의 역할과 과제’ 등 4개의 주제에 관해0 관계 전문가의 주제발표와 토론의 순서로 진행된다. 

첫번째 이달호 수원화성연구소장이 ‘수원광교박물관의 발전 과제’에 대해 발표한다.

두번째 원광교황보명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전시운영과장이 ‘박물관과 과거와의 접촉지대 : 전시, 어떻게 만들 것인가?’란 주제로,

세번째 허진석 순천향대학교 객원교수가 ‘대한체육회장 민관식의 스포츠-체육활동에 대한 고찰’에 관해 발표한다.

네번째 이승일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사학과 교수가 ‘사운 이종학 수집 관습조사보고서의 성격과 가치’란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4개 주제에 대한 발표에 이어 최근성 前 경기도박물관 학예실장, 김시덕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교육과장, 유임하 한국체육대학교 교수, 전병무 국민대학교 국사학과 강사가 토론자로 참여, 앞선 주제발표에 대한 지정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지난 3월 문을 연 수원광교박물관은 광교 신도시 조성에 따라 출토‧발굴된 유물이 전시되어 있는 ‘광교 역사문화실’, 소강 민관식 선생이 기증한 정치·체육 관련 자료를 통해 한국 현대사를 살펴볼 수 있는 ‘소강 민관식실’, 이순신·독도·금강산 등 우리 영토 관련 기증유물로 이루어진 ‘사운 이종학실’로 이뤄져있다. 이 밖에 어린이체험실 운영,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문화행사를 개최해 광교신도시의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