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재개발원, 전국 중앙공무원교육훈련경연대회’연구개발 대통령상 수상
상태바
경기인재개발원, 전국 중앙공무원교육훈련경연대회’연구개발 대통령상 수상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11.2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인재개발원(원장 박익수)이 지난 21일 중앙공무원교육원(과천시 소재)에서 열린 ‘2014년 제32회 전국 중앙공무원교육훈련경연대회’에서 연구개발 분야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중앙교육훈련경연대회는 공무원과 공공기관 교육훈련기관에서 근무하는 교수․행정요원의 역량 향상과 교육 발전방안 및 강의기법 공유를 위해 안전행정부 중앙공무원교육원이 1983년 이래 매년 개최하는 대회이다.
인재개발원은 올해 이 대회에 처음 출전하여 연구개발 분야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날 도 인재원 소속 장보정 주무관은 ‘조직사회화가 공공봉사동기(PSM)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연구과제를 발표해 연구개발 분야 대통령상(개인상)을 수상했다.
장 주무관이 발표한 ‘조직사회화가 공공봉사 동기에 미치는 영향’은 공무원이 공익과 공직가치를 위해 봉사하는 동기를 향상하기 위해 교육이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를 모색한 연구과제이다.

중앙공무원교육원 측은 이 과제에 대해 “더 높은 공직자의 헌신과 사명감을 요구하는 우리 시대에 공무원교육의 방향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게 하는 의미 있는 연구였다.”고 높이 평가했다.

이날 본선 발표심사에서는 지난 7월 9~10일에 예선을 통과한 강의와 영어강의 분야 출전자와 사전 내용심사를 통과한 연구개발․교육과정 분야 출전자 등 총 21개 기관 23명이 각각 과제를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