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화성오산교육지원청, ‘5개월 일반고 대상 산·관·학' 협력 이루다
상태바
오산시-화성오산교육지원청, ‘5개월 일반고 대상 산·관·학' 협력 이루다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4.11.2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화성오산교육지원청, ‘5개월 일반고 대상 산·관·학' 협력ⓒ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강윤석)과 함께 지난 21일 관내 성호고등학교에서 '오산시 일반계 고등학교 직업·진학교육 프로그램 수료식'을 가졌다.
 
‘일반계 고등학교 직업·진학교육 프로그램’이란 오산시 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일반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관·학이 협력하여 다양하고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직업 선택을 돕는 교육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수료식은 지난 7월부터 5개월 동안 관광경영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고 1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오산시·화성오산교육지원청·동국대학교·산업체·일반계 고등학교 등의 공동 참여를 통해 운영한 직업·진학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 것을 기념하는 의미로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성호고 학생들은 “막연했던 관광 분야에 대해 다양한 지식을 배우고 체험하며 많은걸 느낄 수 있었다”, “꿈에 한 발 더 나아간 것 같아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라고 소감을 발표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진로 프로그램을 계속 개발하여 일반고 학생들의 직업선택 또는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