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중국 치치하얼시 우호도시의향서 교환
상태바
용인시-중국 치치하얼시 우호도시의향서 교환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4.11.2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와 중국 치치하얼 시가 우호도시로 관계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양 도시는 20일 오후 4시 용인시청 정책토론실에서 정찬민 용인시장과 순저 치치하얼시장, 이우현 국회의원, ㈜양 도시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호도시의향서를 교환했다.
 
정찬민 시장은 치치하얼시 대표단의 방문을 환영하고 “양 도시가 교류의 결실을 맺어 우호 협력 및 양 도시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치치하얼 방문단은 치치하얼시 시장(순저), 상무국장(리웨이쥔), 농업위원회 주임(우하오), 리타오팡(감남현 현장)의 정부측 인사와 허다웨이(화웨이그룹 회장) 등 기업측 인사로 이뤄졌다. 이날 치치하얼 시와 경제교류 협약을 맺고 감남현에 중국 화웨이 그룹과 테마파크 조성을 추진 중인 김광진 ㈜신우 RnD 대표이사도 참석했다.
 
양 도시는 앞으로 경제·사회·문화·교육·무역·과학기술·체육·관광 등 각 분야에서 의견을 교환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다양한 사업의 발굴과 추진에 꾸준히 노력하는 한편, 유관기관·기업·민간 협력을 적극 장려하는 등 양 도시 번영과 발전에 공동노력하기로 했다.
 
치치하얼 시는 중화인민공화국 헤이룽장 성(흑룡강성)에 있는 도시이다. 면적은 4,310㎢이며 인구는 581만 명. 중국 북동부 석유공업도시의 가장 오래된 도시 가운데 하나로 목재, 석탄, 석유, 기계공업 등 중공업이 발달하고 식품, 방직, 의약, 건설자재 산업이 활발하다. 치치하얼의 뜻은 다우르족의 언어로 ‘천연목장’을 뜻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