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24일 국지도발 위기대응 실제훈련
상태바
경기도,24일 국지도발 위기대응 실제훈련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11.20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오는 24일 국지도발 위기대응 실제훈련을 실시한다.  

도는 연평도 포격도발 4주기를 맞아 北의 국지도발 사태발생시 상시 대응능력 강화하고, 북한 MDL(군사분계선) 접근 등 도발성 행위 시 접경지 북부지역 시.군의 현장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경기도 31개 시군이 참여하는 가운데 훈련을 실시한다.  

접경지역 포함 북부지역 10개 시.군(고양.남양주.의정부.파주.김포.구리.양주.포천.동두천시, 연천군) 에서는 실제 국지도발 상황을 가정하여 주민대표 이동로.집결지 확인 및 주민대피 훈련과 방독면 착용법 및 심폐소생술 체험교육 등 실제훈련을 실시한다.  

남부21개 시·군에서는 道에서 부여하는 국지도발 상황 메시지를 처리하는 등 도상 연습훈련을 실시하는데, 북한군 침투 도발을 가정하여 「북한군 침투.도발 위기대응매뉴얼」을 활용하여 보고체계에 의거 초동보고 등 조치상황을 점검한다.  

도는 훈련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6.25 이후 국지도발 안보사진전시회 장비, 안보교육책자를 배부하고 훈련 참여자를 위해 전투식량을 보급한다.   

또한, 위기대응 운영체계 확립(보고, 파악, 전파 등) 및 군·경 협조체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도청 내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위기대응상황실을 운영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국지도발 위기대응 훈련은 자체평가 및 환류과정을 통하여, 우수기관 선정·공개 및 우수공무원 표창을 실시하고, 수범사항은 벤치마킹 유도 및 미흡사항에 대해서는 개선토록 요구하여 각 지역의 실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국지도발 매뉴얼을 작성·운영하게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