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365생활민원행정 운영성과 점검
상태바
수원시, 365생활민원행정 운영성과 점검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4.11.1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365생활민원행정의 운영성과를 점검하기 위해 19일 시청 상황실에서‘2014년도 365생활민원행정 운영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전태헌 수원시 제1부시장을 비롯한 주요 생활민원행정부서 담당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365민원담당관의 Yes생활민원처리반 운영성과에 대한 종합보고가 진행됐다.

또 각 부서에서 추진 중인 생활민원처리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Yes생활민원처리반 운영활성화와 향후 발전방안 논의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수원시는 2012년부터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수원시휴먼콜센터와 Yes생활민원처리반(공공시설민원, 가사홈서비스)을 운영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공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원시휴먼콜센터(1899-3300)'는 전문상담원이 각 부서에서 추진하는 민원과 각종 행사안내 등 시정전반에 대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운영성과 보고에 따르면 수원시 휴먼콜센터는 일 평균 1500여건의 상담을 통해 시민편의를 담당하고 있으며, 휴먼콜센터로 접수되는 생활불편사항은 상담사항에 따라 Yes생활민원처리반과 가사홈서비스와 연계돼 처리되고 있다.

도로, 교통, 청소 등 공공시설 분야의 시민불편사항을 해결하는 ‘Yes생활민원처리반’은 지난 10월말까지 3만6천여 건의 생활민원을 처리해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분야별로는 도로, 교통 분야가 전체민원의 58%인 2만여 건에 이른다.

특히, 시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 전자, 배관설비, 소규모 집수리 등 가정 내 생활불편사항을 해결하여 주는 ‘가사홈서비스’ 사업을 통해 경제적 이유와 거동 불편 등의 사유로 처리할 수 없었던 3천244건의 크고 작은 생활불편문제를 해결, 취약계층을 지원 하고 있다.

전태헌 수원시 제1부시장은 민원행정추진 부서 담당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시민의 입장에서 일상생활 불편사항을 신속히 해결하는 것이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는 길”이라며 “각종 시민불편사항의 신속한 처리를 통해 시민들에게 감동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