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절주 필요성 인식, 가상음주체험 캠페인, 교육
상태바
용인시, 절주 필요성 인식, 가상음주체험 캠페인, 교육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4.11.19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절주 필요성 인식, 가상음주체험 캠페인, 교육ⓒ경기타임스

용인시는 2014년 ‘제7회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다양한 캠페인과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용인시 지역사회건강조사에 따르면, 지난 2012년과 2013년 월간 음주율은 59.9%로 같았으며, 고위험음주율은 16.2%에서 16.4%로 오히려 음주율이 높아진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용인시 3개구보건소는 음주폐해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사회전반에 건전한 음주 문화를 형성, 잘못된 음주 습관을 바로 잡기 위해 캠페인, 주민공개강좌 등을 마련했다.
 
처인구보건소는 19일 3군 사령부 간부와 사병 200여명을 대상으로 가상 음주체험, 공공장소 음주 금지 서명 등을 진행했으며, 오는 24일 용인경전철 용인시청역에서 시청 직원과 용인시민을 대상으로 절주 홍보 캠페인을 벌인다. 또한, 25일 동부경찰서 직원을 대상으로 음주폐해 교육으로 음주폐해와 절주의 필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기흥구보건소는 11월 한달 동안 도로교통공단 교육대상자, 삼성건설 직원을 대상으로 건강음주실천 홍보와 음주가상체험, 페널전시 홍보를 실시한다. 특히 오는 26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민강좌를 펼쳐 참여자에게 음주 문제 선별검사와 개인별 올바른 음주습관 개선방법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미취학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음주 예방교육과 가상음주체험으로 어린이, 청소년기 금연과 금주의 필요성을 인식시킬 계획이다.
 
수지구보건소는 단국대 새내기 건강 캠페인 매 2주 1회 단국대 정문과 학생회관 앞에서 금연 절주서약서 작성, 음주고글체험, 담배와 술에 대한 OX퀴즈 등을 벌이며,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튼튼 쑥쑥 어린이 건강교실”을 통해 담배와 술에 대한 아이의 생각 들어보기, 담배와 술의 유해성분과 우리 몸에 일으키는 질병 등을 홍보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절주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음주폐해 예방에 대한 인식변화로 건전한 음주문화형성에 큰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