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장 민주적리더십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교장 민주적리더십 역량강화 연수'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11.1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초·중등 교장 200명을 대상으로 용인 대웅경영개발원에서 11일부터20일까지 '2014 학교장 민주적리더십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 학생중심.현장중심의 책임교육 실현을 위해 학교장의 민주적 리더십과 조직 관리 실천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경기교육의 8대 약속을 실현을 위해, 교육과정을  ▲생명윤리와 민주시민  ▲민주적 학교 공동체 구현 ▲학교민주주의 실천 사례탐구 ▲학생자치활동 사례탐구 ▲ 학교장의 커뮤니케이션 기법 등으로 편성하였다. 

이를 통해, 민주적 학교 경영과 자율적인 학교 문화 조성으로 경기교육의 신뢰도를 제고하고자 한다. 또한,  ‘함께 실천하고 만들어 가는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장 대토론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민주적 학교문화를 위해 필요한 핵심논제 ▲민주적 교직원 문화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학부모 민주적 학교참여 ▲ 지역사회 연계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 교육과정 연계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5가지 소주제에 대해 깊이 있게 토론하고 실천사례를 공유하고자 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변화와 혁신 마인드 및 실천의지를 부여하여 CEO로서의 학교 경영 책무성을 강화하고자 한다.

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소통과 이해를 바탕으로 교육 구성원 모두가 존중받고, 자발적인 참여와 책임을 다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교장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학교장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참고하여 민주적 학교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