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운영위원회의 개최
상태바
수원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운영위원회의 개최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4.11.1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10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원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을 맡고 있는 전태헌 수원시제1부시장을 비롯한 수원시의원, 수원교육지원청, 수원시 3개 경찰서, 여성폭력관련시설, 아동보호시설 등 13개 기관 관계자 17명이 위원으로 참석했다. 

회의는 올해 수원시가 추진한 아동·여성안전사업에 대한 추진현황과 성과 발표, 안전대책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시는 회의에서 아동안전지도제작,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등의 방지를 위한 교육과 캠페인 전개, 여성폭력시설 지원, 가정․성폭력 피해자 의료비 지원, 치료프로그램 운영 등 수원시의 아동․여성 안전사업의 현황과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또 지난 2013년 신설된 가정폭력 현장조사 방해 행위자 과태료 부과와 관련, 지난 10월 수원시가 전국 최초로 해당 과태료를 부과했으며, 과태료 부과가 가정 폭력을 줄이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수원역 성매매 집결지 정비에 따른 성매매종사여성의 자활지원 대책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위원회 관계자는 “성매매 집결지 정비는 관련 조례제정과 유관기관들의 협조를 통해 체계적인 자활지원책이 우선 마련돼야한다”며 ‘수원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위원들의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한편, ‘수원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는 아동과 여성·청소년 보호를 위한 지역 안전망 구축을 위해 민·관 협력과 자원·정보교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3회의 사례협의회를 열고 가정폭력피해자에 대한 의료비 지원 등을 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