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새누리당, 정책검증 "사회통합부지사 인사청문해라"요구
상태바
경기도의회 새누리당, 정책검증 "사회통합부지사 인사청문해라"요구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11.0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새누리당은 7일 보도자료를 통해 "사회통합부지사가 인사청문회 대상이 아니라는 것은 궤변"이라며 새정치민주연합을 비난했다.

새누리당은 "지난 8월 20개항의 경기도 연정합의문 작성시 새정치연합의 주장대로 고위공무원과 산하기관장이 인사청문회 대상이라는 문구를 넣었다"면서 "고위공직자 인사청문을 거부하는 야당의 의도에 의구심을 품게 된다"고 밝혔다.

이어 "새누리당은 사회통합부지사 흠집내기 인사청문회가 아닌 정책검증을 위한 인사청문회를 원한다"면서 "새정치연합은 인사청문회 문제로 당내 의원간 갈등과 반목을 일으키지 않도록 집안단속을 철저히 하라"고 요구했다.

또 "남경필지사가 추천한 산하공공기관장은 인사검증하고 다수당인 새정치연합이 추천한 사회통합부지사는 인사청문회가 필요없다는 말은 삼척동자도 웃을 일"이라면서 "도민앞에 인사청문회 절차를 거치는 것이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새정치연합 김준현(김포2) 의원은 "야당 의원 78명이 도민을 대표해서 사회통합부지사를 선정하는 것이고, 그런 분을 따로 인사청문회를 하는 것은 도민의 뜻이 아니다"라며 "새누리당의 주장은 생각해볼 가치도 없다"고 반박했다.

사회통합부지사는 남 지사가 제안한 야당과의 연정(聯政)의 핵심으로 새정치연합이 내부 찬반논란 끝에 지난달 27일 파견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남 지사가 이틀 뒤 KBS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 "공공기관장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했듯이 사회통합부지사로 추천되는 분도 인사청문회를 경기도에서 한다"고 말하면서 논란의 불씨를 지폈다.

여야연정 정책협의회 합의문에는 고위공무원 및 도 산하공공기관장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한다(16항)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 합의사항에 따라 경기도시공사, 경기문화재단,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개발연구원 기관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지난달 시행됐다.

사회통합부지사 인사청문 시행 여부가 새롭게 논란이 되면서 새정치연합이 예산심의가 되기 전인 이달 말까지 마무리하려던 부지사 추천 계획에 차질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