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뽀앱, 취준생 힘주기 서비스 무료 공개
상태바
취뽀앱, 취준생 힘주기 서비스 무료 공개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4.11.0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교육서비스 취뽀스터디(www.chippostudy.com)가 취뽀(www.chippo.co.kr)로 브랜드 변경

국내 최고 취업커뮤니티 ‘취업뽀개기’에서 운영하고 있는 ‘취뽀스터디’가 ‘취뽀’로 새롭게 태어났다. 취업교육서비스 ‘취뽀’는 ‘대한민국 취준생 힘주기’라는 슬로건을 새롭게 내걸고 주먹을 불끈 쥐고 들어올리는 이미지를 형상화한 새로운 BI(Brand Identity)도 공개하였다. 

새로운 BI와 함께 취뽀는 취준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취준생 힘주기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1탄으로 취준생 힘주기 서비스를 선보였고, 이를 베타 오픈한 ‘취뽀 앱’을 통해서 공개하였다. 취뽀앱의 베타 기간 동안에는 취준생들의 서비스 이용상 불편을 고려하여, 취뽀 PC웹사이트(www.chippo.co.kr)와 모바일웹(m.chippo.co.kr)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취준생 힘주기 서비스는 극심한 취업난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 취준생을 지원하고자 기획된 재능기부형 교육서비스이다. 취뽀의 주요 취업교육 컨텐츠 중에서 1만여개를 엄선하여 취준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매일 인기 유료 컨텐츠 5종을 추가로 공개하는 이벤트도 상시로 진행한다.

이는 2002년 이래 월평균 200만번 이상 방문하는 취뽀 선배들의 후원 없이는 불가능한 서비스로 대기업 채용규모 축소의 흐름 속에 더욱 힘들어진 하반기 공채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전망된다.

취뽀 온라인사업팀 전용배팀장은 “원래 올해 연말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인 앱 서비스였는데, 그 동안 취업시장에서 받은 사랑을 취준생 여러분께 돌려드리고자 컨텐츠가 가장 필요한 공채시즌에 맞춰서 서둘러 베타버전을 오픈하게 되었다.” 고 하며, “그 동안 취뽀를 통해 인재를 채용한 기업들과 170만 취뽀선배들의 도움으로 제공하게 된 서비스를 통해 한 명의 취준생이라도 더 취업의 기쁨을 맛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