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도정질의…해양재난안전·철도사업지연대책 대책마련 요구
상태바
경기도의회, 도정질의…해양재난안전·철도사업지연대책 대책마련 요구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11.06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제292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도정질의에서는 해양재난안전, 지연되고 있는 철도사업 등에 대한 도의 대책마련요구가 이어졌다.

새정치민주연합 송한준(안산1) 의원은 "경기도는 평택-화성-안산-시흥-김포로 이어지는 전체길이 241㎞의 연안을 포함하고 있다"면서 "세월호 사건이나 서해안 기름유출 사건 같은 재난사고가 나지 않도록 대응체계를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안산시 선감도에 조성중인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갯벌자원센터와 연계해 '해양안전연구센터'를 설치하는 방안을 검토해줄 것을 남경필 지사에게 요구했다.         

같은 당 고윤석(안산4) 의원도 "지난 추경에서 의결한 고양 화정, 부천 내동, 안산 반월 119센터 신축 등 안전관련 예산이 아직 자금배정이 안 돼 집행을 못 하고 있다"면서 "도지사는 말로만 안전을 논하면서 실제는 도민의 안전을 뒷전으로 미루는 것이 아니냐"고 질타했다.

지연되고 수도권 철도사업에 대해 경기도가 나서서 해결해 줄 것을 촉구하는 요구도 나왔다.

새정치민주연합 최재백(시흥3)의원은 "정부가 최근 20억원의 기본계획 예산까지 확보된 월곶∼판교 복선전철사업에 대해 또 다시 타당성 조사실시를 핑계로 사업진행을 연기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정부가 충분한 타당성이 있어 4000억원의 예산까지 확보된 신안산선 사업도 다시 재검토하겠다고 한다"면서 "이처럼 지연되고 철회되고 변경되는 수도권 철도사업들을 지사가 직접 챙기고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밖에 새누리당 김승남(양평1) 의원은 경기도가 조례를 제정해 국가유공자를 지원해 달라고 요구했다.

오후에는 의원들의 질의에 대해 남 지사가 직접 답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