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태평양 청소년 환경포럼 최종보고회
상태바
아시아․태평양 청소년 환경포럼 최종보고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11.0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태평양 11개국 청소년들이 6개월간 공동으로 수행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젝트 수행결과를 오는 8일 경기과학고에서 발표한다.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아시아 태평양권의 국내외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이 팀을 구성하여 세계기아, 기후변화, 전통지식 등을 주제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이 기간 중 7월 27일부터 5박 6일간 경기과학고등학교에서 함께 만나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하고‘공동실천선언문’선포식도 가졌다.

이후 각국으로 돌아간 학생들은 각자 나라에서 공동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그 결과를 종합하여 8일 최종보고회를 가진다.

청심국제중과 인도 학생들로 구성된 <Smile Again>팀은 프랜차이즈 커피숍에서 배출되는 일회용 플라스틱 컵의 사용을 축소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커피 전문점들의 친환경 정책을 모은 매뉴얼을 결과물로 내놓았다.

영생고와 키르키즈스탄 학생들로 이루어진 <설국자전거팀>은 대기 중 CO2량을 줄이기 위한 자전거지도를 제작하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에 제안을 하거나 다양한 홍보활동을 수행하였다.

내정중과 태국학생들(<아드레날린>팀)은 세계기아문제 해결을 위해 기아송을 만들어 유튜브에 탑재하고, 공정무역제품을 교무실에 비치하여 교사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권장하였으며, 학급회의를 통해 모금한 돈을 유니세프에 기부하는 등 적극적인 실천을 보여주었다.

한민고와 중국학생들로 주성된 <숯검댕이>팀은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숯을 이용한 토양 개량화 방안을 주제로 프로젝트를 수행한 후 블로그에 전통지식과 관련한 환경칼럼을 기재, 숯농법 장려 서명운동 및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였다.

포럼에 참가한 국내외 학생들은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포럼에서 수행한 결과들을 SNS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산시키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전도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