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시설관리공단, '2014년 찾아가는 치매예방`희망학교' 운영
상태바
수원시시설관리공단, '2014년 찾아가는 치매예방`희망학교' 운영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4.11.0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윤건모) 장기요양지원센터는 지역사회 치매예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복지기관과 연계해 '찾아가는 치매예방`희망학교'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공단에따르면 11월~12월까지 8주 동안 sk청솔노인복지관, 연무사회복지관, 서호노인복지관, 우만동노인회관 등 지역복지기관과 연계해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찾아가는 치매예방`희망학교'에서는 '치매예방 바로알기'를 주제로 순회 특강 등이 이어진다.

공단은 치매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프로그램(요리치료, 건강체조 등)운영을 통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건모 이사장은 “이번 찾아가는 치매예방`희망학교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이 거주지와 가깝고 친숙한 곳에서 동료들과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치매 예방교육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수원시 현미경복지 구현 및 노인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국 최초 장기요양(재가)시설 지원기관인 수원시시설관리공단 장기요양지원센터는 치매특별등급 및 장기요양 등급판정 기준 외 어르신에 대한 보호대책의 일환으로 센터 자체운영 및 지역사회 파견 등을 통한 다양한 치매예방 사업을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