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카카오 스토리채널 오픈
상태바
수원시, 카카오 스토리채널 오픈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4.10.29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공식 SNS인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에 이어‘카카오 스토리채널’을 내달 3일부터 공식 오픈한다.

스토리 채널은 최근 다음카카오 측에서 지난 9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1억 명(중복인원 포함)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면서 최근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이다.

수원시는‘친절한 수원씨’라는 스토리채널 운영자를 만들어 시민들과 동네 친구처럼 지역사회소식을 전하고 문화 콘텐츠 정보를 공유하며 다양한 시정활동에 대해 소통하는 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그동안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시민과 실시간 소통 문화를 정착해 왔는데 이번 스토리채널 추가 오픈으로 더 많은 시민들과 공감하고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앞서 시는 10월 초에 시범운영에 들어 갔으며, 시민들의 호응이 높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수원시 카카오 스토리채널에 가입하는 방법은 우선 카카오스토리에 접속하고 친구 찾기 탭에서 ‘수원시’ 또는 ‘suwonloves’로 검색하고 모바일기기 외의 웹으로 접속 때는 https://story.kakao.com/ch/suwonloves 로 접속하면 된다.

수원시 카카오 스토리채널에 들어가 '소식 받기'를 누르면 수원시 채널의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시는 스토리채널 공식 운영을 기념해 ‘내가 알고 있는 수원의 그곳!’이라는 이벤트를 추진하며, 댓글로 수원의 명소, 맛집, 장소 등을 공유하는 100명의 구독자중 추첨 통해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