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민원24’ 온라인 민원서비스 시민들 이용 적극 당부
상태바
오산시, ‘민원24’ 온라인 민원서비스 시민들 이용 적극 당부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4.09.2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청전경ⓒ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민원24’ 온라인 민원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적극 당부하고 나섰다.

 ‘민원24’는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365일 24시간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 받고 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민원 온라인 서비스다.

 ‘민원24’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주민등록 등·초본, 지방세세목별과세(납세)증명, 자동차등록원부, 출입국사실증명, 병적증명서, 농지원부, 개별공시지가 확인, 토지이용계획확인원, 토지(임야)대장 등본, 건축물대장 등본, 지적도(임야도) 등본 등을 인터넷으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전입신고, 주민등록증 분실(철회)신고, 주민등록 정정신고,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신청, 통신판매업 신고 등에 대해서는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한 민원신청이 가능하다.

 ‘민원24’ 이용방법은 공인인증서(은행, 우체국 등)를 발급 받고 민원24 홈페이지(www.minwon.go.kr) 회원가입후 민원신청 메뉴 선택→민원신청 내용입력 →공인인증서 본인확인→수수료 납부→신청결과 확인 출력의 절차를 거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민원24 서비스는 주요 생활민원에 대한 일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관련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한번에 민원을 처리할 수 있다”며 “수수료도 면제 또는 감액돼 민원인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