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전국 신규수석교사 배치교 관리자 워크숍
상태바
경기도교육청,전국 신규수석교사 배치교 관리자 워크숍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9.2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014 전국 신규수석교사 배치교 관리자 워크숍을 23일부터 26일까지 4일 동안 고양 엠블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2011년 법제화이후 3년째 추진되고 있는 ‘수석교사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교육부 주최, 경기도교육청 주관하는 행사로, 관리자의 수석교사제에 대한 교육적 이해와 긍정적 마인드 제고 및 행정적 지원을 주요 주제로 마련되고 또한 수석교사제 학교 현장 운영 사례 발표를 통해 수석교사제의 홍보와 수석교사제의 인식을 확산한다.

제1차 9월 23일(화)~23일(수)은 신규수석교사 배치교 교장을 대상으로 워크숍이 진행되며, 제2차 9월 24일(목)~25일(금)은 신규 수석교사 배치교 교감을 대상으로 워크숍이 진행된다.
   ◦ (참석자) 전국 신규수석교사 배치교 관리자 600여명이 참석한다.

▲교원정책에서 비롯된 수석교사제의 의의 ▲수업전문가로서 수석교사제가 교직문화에 미치는 영향 ▲정책의 활성화를 위한 교육행정가들의 지원 및 리더십을 주제로 기조강연, 특강, 사례발표, 포럼 등의 방법으로 진행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수석교사 신규배치교 관리자 워크숍을 계기로 수석교사제에 대한 깊은 이해와 상생의 행정적 지원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이루어 질 것이고, “최고의 자질과 능력을 갖춘 수석교사들이 학교 수업의 질 개선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