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 학생통학분과위원회 뿔났다..."9시 등교 철회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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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 학생통학분과위원회 뿔났다..."9시 등교 철회하라"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9.02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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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 오전 11시쯤 경기도교육청 정문 앞...경기도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 학생통학분과위원회 뿔났다..."9시 등교 철회하라"를 촉하고 있다.ⓒ경기타임스

"통학버스 기사 생존권 위협하는 9시 등교 철회하라"

경기도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 학생통학분과위원회의 운전사들이 뿔났다.

2일 경기도교육청 정문 앞.

경기도에서 통학버스를 운행하는 경기도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 학생통학분과위원회는 "통학버스 운수종사자 생존권을 위협하는 9시 등교를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학생통학분과위원회 소속 100여 명은 이날 오전 11시쯤 도교육청 정문 앞 인도 위에서 집회를 열고 "생존권 보장을 위한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주장했다.

학생통학용 마을버스는 '경기도여객자동차운수사업관리조례' 및 '어린이통학차량 인증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유치원생을 비롯한 초·중·고교생의 등·하교만 담당한다.

수원 244대, 용인 69대, 고양 49대, 안양 49대, 평택 43대 등 도내 11개 시에서 모두 507대가 운행되고 있다. 

학생통학분과위원회 소속 운전기사들은 차량 1대를 소유한 개인사업자들이다.

이들은 그동안 오전 8시 이전에 고등학생, 오전 8시 20분까지 중학생, 오전 9시까지 유치원생의 등교를 위해 운행하고 오후에는 반대 순서로 운행하며 월평균 200만∼250만원가량을 벌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9시 등교 시행으로 유치원생 및 중·고등학생의 등교시간이 같아지면서 운행노선 일부를 포기해야 하기 때문에 수입의 절반 정도가 줄어들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이주헌 학생통학분과위원회 위원장은 "전면적인 9시 등교가 아닌 중·고등학교 간 차등 적용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4일까지 9시 등교 철회 집회를 이어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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