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초등생 오케스트라‘오산’의 멋진 공연
상태바
오산시 초등생 오케스트라‘오산’의 멋진 공연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4.08.2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초등생 오케스트라‘오산’의 멋진 공연ⓒ경기타임스

지난 24일 오산문화예술회관에서 아름다운 오케스트라의 선율이 울려퍼졌다.
 
이날 오산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는 지난 5월 발대식을 가진 오산시 관내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의 향상음악회가 열렸다.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은 음악 공동체 안에서 청소년들에게 상호협력과 조화를 통한 공동체성과 인성을 배양하고 음악활동을 통한 성취감과 자신감으로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게 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관내 초등학교 3학년~5학년 학생중 사회취약계층 아동 40명과 일반청소년 7명 등 47명으로 구성된 단원들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지원아래 지난 5월 발대식을 갖고 6월부터 기초 음악이론과 현악·목관·타악 등 오케스트라 교육, 상호학습·합주 등을 통한 공동체 교육을 받아왔다.
 
이날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단원들은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현악, 목관, 금관 타악별로 약간은 서툴지만 최선을 다하는 연주로 음악회를 찾은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날 음악회에서 바이올린을 연주한 박OO양은 “오늘 음악회를 위해 성심성의껏 지도해주신 이정홍 음악감독님과 강사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연습해 멋진 오케스트라 단원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음악회를 관람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음악을 통해 하나되는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 보기좋다”며 “시에서도 1인 1악기 및 1체육 배움기회 등의 지원확대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오산형 혁신교육을 구축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