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청소년 지역사회 공동체 만들기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청소년 지역사회 공동체 만들기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4.08.1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영통구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지역사회 공동체 만들기ⓒ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주민센터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은 중고생 70명을 대상으로 ‘제12회 아름다운 지역사회 공동체 만들기’행가를 진행했다.

공동체는 수원화성 집중탐구, 에코시티 환경투어, 박물관 탐방, 8·15 광복절 태극기 달기 홍보 등 수원의 역사와 문화 교육과 쾌적한 우리 동네 만들기(마을 환경정비)등 지역사회를 위한 청소년 봉사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기 첫날에는 발대식 후 식품첨가물 유해성과 비만관리에 대한 교육, 우리고장 바로알기 수원역사문화교육, 동네 환경정화를 위한 청소활동을 진행했다. 둘째 날에는 수원시 환경연합 주관으로 에코시티 환경투어로 환경사업소, 기후변화체험교육관을 찾아 체험활동을 하고, 자원봉사의 기본의미와 실천방안에 대해서 배우고 자원봉사 경험을 발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습하고 더운 날씨에도 진지한 태도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자원봉사의 참의미를 알게 되었고, 동네환경 정화활동 및 태극기 달기 홍보 캠페인을 통해서 자원봉사는 생각이 아니라 주변에서 나를 필요로 하는 일을 찾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동네 친구들도 알게 되고 환경의 중요성도 알 수 있어서 재미있고 유익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